메뉴 건너뛰기

사업소개

 

지역아동센터는 2004년 개정된 아동복지법 제16조에 의거 지역사회 아동을 위해 통합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입니다.
법제화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 아동복지시설 중 최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지만 턱없이 부족한 예산지원과 여전한 사회 무관심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Walt Disney)
현실적인 어려움과 두려움들이 아이들의 희망의 날개를 꺽으려 할 때, 저희는 아이들에게 꿈꿀 수 있는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고 싶습니다.
월트디즈니의 말처럼 "꿈 꿀 수만 있으면 이를 수 도 있다."는 사실을 아이들에게 심어주고 있습니다.

 

질 높은 교육 실천으로 교육양극화 및 사교육비 문제 해소
어려운 현실에서 벗어나는 가장 바르고 빠른 길은 교육이라고 믿습니다. 아동복지시설의 보호개념에서 벗어나 질 높은 특화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니다. 전공 강사들에 의해 진행되는 영어, 수학 수업이외에도 체계적인 전 과목 기초학습지원으로 부모님들이 안고 있는 사교육문제의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Another Sweet Home
저소득층 맞벌이 가정, 한 부모가정 등이 밀집되어 있는 현재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아동들에게 또 다른 하나의 따뜻한 가정의 기능을하려고 합니다.

사교육기관과 같이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기에 가능한 일이기도 하지만 아이들이 편히 안기고 기댈 수 있는 이모, 형의역활을 대신해 주고, 자기 집처럼 편안하고 행복하게 쉬고 공부하고 쉴 수 있는 안락한 공간이 되어주려고 합니다.

위로